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 기능

복합적 욕구가 있는 지역주민과 가족의 사회적 기능회복을 위한 운영체계를 확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체계적 사정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과 연대하여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적 실천



사례관리

주민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사례관리자들의 전문적인 조직기술과 협력을 통해 사례관리 참여주민들에게 제공되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설계하고, 실행, 점검 및 평가 등 7단계 과정에 주민의 참여에 조력합니다.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통합사례관리를 지원하고 개최하며, 지역사회 자원을 조직확 하는데 협력적 역할을 수행합니다.

사례관리 범위

서초구 방배 1동, 2동, 3동, 4동,  본동, 서초3동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이용방법

본인 또는 가족, 이웃, 동주민센터, 구청 등을 통해 어려움을 갖고 있는 지역주민을 의뢰해주시면 됩니다. 의뢰 이후에는 담당 직원이 각 가정으로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도움을 드립니다.


연계가능한 지역사회보호서비스 내용

1 "경제적 지원을 통해 도움을 드립니다."
      결연서비스, 지역사회 자원연계, 후원물품지원, 김장지원, 긴급지원, 명절절기, 희망온돌

2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도와 드립니다."
      주거환경개선, 민원대행, 차량지원, 이미용서비스

3 "급식의 문제를 도와 드립니다."
      밑반찬지원 서비스, 특식지원 서비스

4 "정서의 안정을 위한 도움을 드립니다."
      말벗서비스, 가정방문 및 안부전화, 생신잔치, 삼중하모니(삼성중공업과 연계한 어르신 여가지원프로그램), 어버이날 행사, 어르신나들이, 차례상 차려드리기

사례관리 네트워크